본문 바로가기
이슈

보조금24 신청방법 나의해택 알아보기 국가보조금 한번에 확인 양육수당 청년우대형청약총장 에너지바우처 현금지원

by ★☆® 2021. 4. 30.
반응형

 

보조금24 서비스 시작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www.gov.kr/portal/rcvfvrSvc/main)' 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한 번에 확인을 할수있고 신청을 할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보조금24는 양육수당,에너지바우처,청년우대청약통장, 등등 305개 서비스를 행정서비스

포털인 정부24를 통해 확인할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현금지원171개

의료지원 일자리 돌봉 등 84개

이용권27개

현물지원23개 

.

.

.

...등등

서비스 정보를 개인의 연령과 가구 특성,복지대상  자격정보를 연계해 맞춤형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부 기관에서 지급하는 각종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부처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 했으나 이제는 보조금24 서비스 개통으로 이런 불편이 크게 줄게 됐습니다.

 

정말 편해졌네요...한번에 조회가 가능하니 이런 서비스는 잘만든것 같습니다

 

 

신청방법

 

1.정부24 에 접속을합니다.

 

2.로그인을 합니다 인증방법을 선택하세요

 

3.나의 혜택을 클릭합니다.

혜택에 보시면 해당되는 서비스가 확인이 됩니다.

저는 2개 밖에 없네요...;;

또 내년에는 공공기관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본인과 배우자뿐 

아니라 고령의 부모님읠 위한 혜택도 안내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가보조금은 우리가 마땅히 누려아 하는 권리입니다.

그동안 모르셨다면 지금부터라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