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여자배구 포상금 6억 받는 이유

by ★☆® 2021. 8. 10.
반응형

 

도쿄올림픽 한국여자 배구팀

 

여자배구 포상금 6억 받는다.


여자배구 대표팀이 귀국을 했습니다. 도쿄올림픽 4강 진출에 달성한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들은 포상금 6억을 받게 됩니다. 한국 여자 대표팀은 8강이 목표였다고 했지만, 4강까지 진출하는 큰 성과를 이뤘습니다. 아쉽게 메달을 획득은 못했지만 큰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도쿄 올림픽 한국 여자 배구 

 

12명의 도쿄 올림픽 여자배구 선수들 그리고 올림픽 MVP는 누구?

한국 여자 배구팀은 도쿄올림픽에 12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습니다. 포상금은 감독과 더불어 코치 등 선수들이 6억의 포상금을 어떤 식으로 나눠가질지 궁금하네요. 똑같이 나눌지, 또는 활약이 좋았던 선수들이 조금 더 가져갈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MVP

 

참고로 이번 올림픽 득점왕은 세르비아의 티 아냐 보스코비치 선수입니다. 총 192 득점을 했고 2위인 김연경은 136 득점을 했습니다. 이번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MVP는 미국의 첫 금메달을 이끈 조던 라슨 선수입니다.

 

 

도쿄올림픽 한국여자 배구 명단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 포상금 6억을 받는 이유


한국 여자 배구팀이 포상금 "6억" 이 라는 금액은 어떤 식으로 정해진 것일까요? 한국 배구협의 공식 후원단체인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이번 올림픽에서 한국 여자 배구팀은 매 경기 투혼을 펼치며 국민들에게 감동을 줬고 부상 등 어려움 속에 4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룬 여자 배구 대표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신한그룹 조용병 회장

 

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배구협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해 4년간 남녀 배구대표팀의 후원, 지원을 이어왔습니다. 이로써 여자배구 대표팀은 배구협회 2억, 신함 금융그룹 2억, 한국 배구연맹 2억 등 총 6억 원의 포상금을 지금 받게 된 것입니다.

 

이재용 가석방

 

이재용 가석방

이재용 가석방 구치소에 수감 중인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이 8월 9일 가석방 심사에 '적격'을 판정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이재용은 8월 13일 구치소에서 나올 예정입니다. 법무부 장관인 박범계

sunghun614.tistory.com

모더나 접종 20대 사망

 

모더나 접종 20대 사망

모더나 접종 20대 사망 제주에서 백신 맞은 20대 사망 8월 8일 제주도에 살고 있는 20대가 코로나19 백신 모더나 접종을 맞고 사망해 방역 당국이 인과성 조사에 나섰습니다. 7월 26일 모더나 백신을

sunghun61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