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블랙썸머 시즌2 해석

by ★☆® 2021. 6. 27.
반응형

블랙썸머 시즌2 2년 만에 공개


블랙썸머 시즌 2

 

2년 만에 블랙썸머 시즌2 가 공개되었습니다. 시즌1을 개인적으로 재밌게 시청했었습니다. 독특한 연출 방식의 블랙썸머는 등장인물들의 시점을 보여주면서 시간대별로 어떻게 내용이 전개되었는지 보여주는 독특한 작품입니다. 2년 만에 시청하는 작품이라 등장인물들의 배우들이 처음에는 바뀐 줄 알았습니다. 

 

블랙썸머 시즌1 딸과 재회하는 장면

 

검색을 해보니 기존에 '로즈'의 무리들의 배우분들은 그대로였습니다. 2년 만이라 긴가민가 했네요. 블랙썸머 시즌1에서의 결말은 로즈는 자신의 딸 애나를 재회하는 장면에서 끝이 납니다. 시즌2 역시 로즈의 일행들은 등장합니다. 참고로 2년이라는 시간 동안 극 중 로즈의 딸인 애나역 배우가 몰라보게 많이 컸습니다.

 

시즌1 기존배우들인지 처음에 긴가민가 했다

 

이번 블랙썸머 시즌2는 시즌1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시즌1은 뜨거운 여름 좀비와 싸우는 액션씬이 많았다면, 이번 시즌2는 겨울로 가면서 차가워진 인간들끼리 서로 싸우는 생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1은 실질적의 주인공은 모녀였다면 이번 시리즈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인물들의 등장합니다. 전작과는 달리 훨씬 더 차가워진 로즈 그리고 딸인 애나 를 지키기 위한 강인한 모습들이 많이 나옵니다.

 

다양한 인물들이 나온다

 

시즌2 역시 좀비들과 피해 싸우면서 많은 액션신을 기대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시즌1 만큼의 액션신은 없었지만 인간들끼리 생존을 위해 서로 뺏고 싸우는 모습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다소 스토리 전개가 불친절하다고 느꼈습니다. 시즌1의 마지막 장면인 딸과의 재회 후 끝나면서 시즌2의 시작은 중간과정을 스킵해버린 게 아닌가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블랙 썸머 시즌2는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간들 과의 대립이 조금 지루하게 느껴진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즌은 인간들의 대화가 많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총 8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분량은 시즌1보다 1시간가량 더 늘어났습니다. 마지막 8화는 시즌3을 의도하며 여운을 남기고 끝이 납니다. 시즌 1보다 더욱 냉철하고 잔인해진 로즈는 굳이 그렇게 끝을 봤어야 했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딸을 애착까지 지키는 로즈가 딸까지 부상을 당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는데 말이죠. 결국 로즈는 다리를 심하게 다치게 되고 뭔가 허무하게 끝이 났습니다.

 

딸은 왜 비행기를 안 탔나


블랙썸머 주인공 애나 와 로즈

 

이유는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애나가 비행기를 타지 않았던 이유는 홀로 남겨진 엄마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롤 짓으로 다리가 부러진 로즈는 딸에게 비행기를 타고 떠나라고 말하지만 딸은 엄마 없이는 못 간다고 하죠. 하지만 옆에 있던 한국인 캐릭터 선 은 딸을 끌고 반강제로 끌고 갑니다. 비행기를 향해 달려가면서 홀로 쓸쓸히 남겨진 엄마 생각이나 도저히 혼자서는 살아갈 자신이 없다고 느꼈는지 다시 엄마에게 돌아가게 되죠

 

 

마지막 장면의 의미


부상을 당해 쓰러진 로즈와 남자은 서로 총을 겨누다가 딸의 등장으로 남자는 잠시 고민을 하다가 총을 버리고 로즈 역시 총을 버리고 비행기를 탄 한국인의 마지막 신으로 블랙썸머 시즌2는 그렇게 끝이 나죠. 왜 남자는 로즈를 죽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남자는 로즈에게 이런 말을 했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비행기를 탈 수 있었다, 대신에 너희는 짐승으로 변했다 조금이라도 혼자 더 챙기려 했어 어째서 왜 그런 거야? 그래서 얻은 게 뭐야 우리는 아무 데도 못 가게 됐다"라는 말을 했었죠 

 

블랙썸머 시즌2

 

이 남자는 극 중에서 한 무리의 대장으로 나옵니다. 동료들은 다 죽고 결국 혼자 남게 되죠. 그런 동료들의 빈자리의 쓸쓸함과 허탈감을 느껴 남은 생존자들과 생존을 해보자 라는 생각과 로즈의 딸아이를 본 순간 어떤 작은 희망과 생존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게 아닐까요.

 

개인적으로 블랙썸머 시즌2는 아쉬웠습니다. 다소 불친절한 전개, 인간들의 대립으로 조금은 지루한 스토리, 시즌1 처럼 좀비들과의 액션신이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시즌2 역시 재밌게 시청했습니다. 블랙 썸머 시즌3 는 또 2년뒤에 나올지 시즌3는 어떻게 스토리가 시작될지 기대가 됩니다. 끝으로 블랙썸머 시즌2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올바른 정보와 내용들로 양질의 글을 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제 글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의 여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7 - [영화리뷰] - 콰이어트 플레이스2 후기

 

콰이어트 플레이스2 후기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콰이어트 플레이스에 대해 콰이어트 플레이스 2 가 드디어 개봉을 했습니다. 전편을 흥미롭게 보았던 터라 2편 역시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나름 신선한 소재를 이용한 영

sunghun614.tistory.com

 

2021.06.18 - [영화리뷰] - 넷플릭스 크롤 리뷰 - 악어떼가 나온다 악어떼!

 

넷플릭스 크롤 리뷰 - 악어떼가 나온다 악어떼!

넷플릭스 크롤 리뷰 넷플릭스에 새로 업로드된 영화 크롤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크롤은 2019년도에 국내에 개봉을 했으며 관객수 14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배우 키

sunghun614.tistory.com

 

2021.06.13 - [영화리뷰] - 넷플릭스 영화 어웨이크 리뷰

 

넷플릭스 영화 어웨이크 리뷰

넷플릭스 영화 어웨이크 리뷰 줄거리 : 잠들 못하는 인간들 엄마(질) 그리고 아들(노아) 딸(마틸다)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갑자기 하늘에 번쩍 거림과 동시에 자동차 엔진이 꺼지

sunghun61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