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 4차 대유행 거리두기 4단계 갈까?

by ★☆® 2021. 7. 7.
반응형

코로나 4차 대유행 거리두기 4단계 검토


확진자 역대 두 번째 기록

확진자 1212명 역대 두 번째 기록

7월부터 5인 집함금지 해제를 진행할려고 했으나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폭증하면서 7월7일 신규 확진자는 1212명을 기록했습니다. 최고 기록은 1240명으로 지난해 12월25일 이였습니다. 서울만 하루 6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다시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시작되는게 아닌가 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1월 3차 대유행 이후 약 6개월만에 일어났습니다.

 

거리두기 '4단계' 가능성  

코로나19 중앙재난대책본부는 7월7일 중대본 브리핑을 통해 입장문을 밝혔습니다.

"7월8일부터 7월14일까지 일주일간 수도권 거리두기 개편을 미룬다. 따라서 수도권은 현행 2단계 조치인 5인 이상 모임 금지, 식당 카페 등  밤 10시 운영시간 제한 등 방역 지침은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유행 상황이 나빠지면 새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 적용도 검토하겠다는 가능성을 제기 했습니다. 4단계가 적용된다면 지금보다 더 사적모임은 힘들어 집니다.

 

 

거리두기 4단계

4단계가 적용되면 사적 모임은 4명까지 가능하지만 오후 6시 이후엔 2명까지만 모일 수 있습니다. 다중이용시설인 식당 노래방 영화관 등 10시까지만 영업합니다. 헌팅술집, 클럽 등은 집함금지 대상이고, 1인 시위 외 모든 집회도 금지입니다. 결혼식, 장례식엔 친족만 참석할 수 있습니다.

 

한강에 모인 시민들

서울시는 오후 10시부터 새벽5시까지 한강공원 전역, 수도권 주요 공원에서의 야외 음주를 전면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적용은 이미 7월6일부터 시행중이고 위반시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입니다. 만약 명령 위반에 의해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방역 비용 발생에 따른 구상권 청구도 진행한다고 하니 꼭 방영수칙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올바른 정보와 내용들로 양질의 글을 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제 글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의 여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수 학폭 허위주장 고소 진행 (사건 정리)

 

지수 학폭 허위주장 고소 진행 (사건 정리)

지수 학폭 허위 주장 고소 진행 지수 최초폭로자 성폭행 허위 주장 악플러 형사고소 지난 3월 배우 지수 의 학폭 논란이 있었습니다. 네이트 판에서" 배우 지수는 학폭 가해자"라는 글이 올라

sunghun614.tistory.com

HMM 주가 전망

 

HMM 주가 전망

HMM 주가 전망 HMM 7.37% 상승 HMM 은 전일 대비 7.37% (7월 5일 기준) 상승했습니다. 5이평선 아래에서 3주 정도 있었지만 이번 주부터 반등을 해주면서 5 이평선을 돌파했습니다. HMM은 올해 초, 수에즈

sunghun614.tistory.com

7월 거리두기 개편 사적모임 8명가능

 

7월 거리두기 개편 사적모임 8명가능

7월 거리두기 개편 8명까지 모임 가능 정부는 오는 7월 1일부터 새 거리두기 체계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사적 모임 인원과 다중이용 시설 운영 제한을 크게 완화되었습니다. 수도권의 경우 2단계

sunghun614.tistory.com

 

 

 

 

 

반응형

댓글